Agile manifesto is long gone! We need a product manifesto!
| 애자일 선언문은 구식입니다! 우리는 제품 선언문이 필요합니다!
작동 중인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는 것은 더 이상 문제가 아닙니다.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과제입니다.
2001년 2월, 애자일 매니페스토가 탄생했는데, 그 이유는 작업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것이 많은 회사들에게 악몽이었기 때문입니다. 무언가가 바뀌어야 했고, 선언문은 그것을 매우 잘 다루었습니다. 애자일 매니페스토는 여전히 작동 중인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는 것과 관련이 있지만, 현재 우리의 과제는 또 다른 것입니다. 오늘날, 많은 회사들이 일하는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지만, 가치를 전달하지는 못합니다. 제 철학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능을 구축하는 것으로 가치를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민첩성은 가치를 제공하는 데 충분하지 않습니다.
- 팀이 가치 창출에 집중할 수 있을 때까지, 쓸모없는 소프트웨어는 결과물입니다.
이제 제품 선언문을 작성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아무도 필요로 하지 않는 기능을 계속 구축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멈춰야 합니다. 긴급하게 초점을 바꾸는 것이 우리에게 필요합니다.
의미 있는 제품 매니페스토는 제품 팀이 어떤 프레임워크로 작업하든 가치를 제공하는 방법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의 마지막에, 저는 제 제품 선언 초안을 공유하겠습니다. 바라건대, 당신은 그것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 이 기사의 내용은 지난 10년간 저의 경험과 관찰 결과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도 여러분의 관점을 공유해 주시기를 권합니다.
⚫️ 애자일 매니페스토는 구식.
오늘날 우리가 직면한 도전은 애자일 선언이 작성되었을 때와 완전히 다릅니다. 주로 선언문은 극복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결과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맹목적으로 이를 따르는 것은 사용자와 기업에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애자일 매니페스토가 제 역할을 잘 해냈다고 생각하지만, 이제 우리는 우리의 도전과 싸울 수 있는 무언가가 더 필요합니다.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애자일 매니페스토에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가치가 있습니다.
1. 프로세스 및 도구에 대한 개인 및 상호 작용
2. 포괄적인 문서를 통한 소프트웨어 작업
3. 계약 협상을 통한 고객 협업
4. 계획에 따른 전환에 대한 대응
이 가치들 중 결과 방향이 있는 가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Scrum 팀은 비즈니스 직원 및 고객과 의미 있는 협업 및 상호 작용을 하지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3번)
또한 변화에 대응하지 않는 작업 소프트웨어도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보장이 있습니다.(4번)
*scrum : 작은 개발팀, 짧은 개발 주기, 팀의 집중력과 생산성을 유지시켜 점진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산출하는 대표적인 애자일 방법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애자일 매니페스토 원칙을 보면 그 중 일부를 기능 공장 지향으로 인식합니다.
- 비즈니스맨과 개발자는 프로젝트 내내 매일 함께 일해야 합니다.
나는 여러 번 그것을 보았고 그 결과는 사용자의 요구를 놓치면서 비즈니스 이해 관계자들을 기쁘게 하는 무언가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 나는 이것에 완전히 동의하지 않습니다. 모든 기능은 최종 사용자가 이점을 얻을 수 있을 때까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제 생각에는 소프트웨어를 작업하는 것을 진행률 측정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과제는 업데이트 되었지만, 애자일 메니페스토는 업데이트 되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작업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는 것은 20년 전보다 쉬워졌지만 최종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어려운 작업입니다.
제프 패튼은 멜리사 페리와 팟캐스트에서 흥미로운 관점을 공유했습니다. 그는 소프트웨어 사람들이 애자일 매니페스토를 만들었고, 그 목표는 회사들이 더 나은 소프트웨어를 만들도록 돕는 것이었다는 것을 기억했습니다. 하지만, 제품의 관점은 없습니다. 애자일 선언을 믿는 이들이 이 부분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 작동 중인 소프트웨어에서 가치 제공으로 전환
기능, 솔루션, 요구 사항 및 로드맵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지겹습니다. 제 경험을 통해, 저는 우리가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는 것은 쉽고, 미지의 것에 집중하는 것은 어렵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해결해야 할 문제 대신 구현할 솔루션을 계획하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입니다.
미지의 것을 수용하는 것은 지치지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는 데 필요합니다.
어떤 계획도 생산 가치를 보장할 수 없습니다. 나는 대부분의 계획이 시간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계획하고, 분석하고, 생각하고, 재고하고, 바꾸고, 적응하고, 그 동안 아무것도 전달하지 않습니다. 계획을 점검하고 조정하는 것은 무의미합니다.
저는 조직들이 일하는 방식을 극적으로 바꿀 준비가 되어 있는지 의문이 생깁니다. 지금까지 팀에서는 Agile을 수행하지만 경영진은 수십 년 전과 마찬가지로 비즈니스를 계속한다는 의미로 실행에만 영향을 미치는 'Agile 혁신'을 많이 관찰했습니다. 경영진은 일정 기간 내에 수행해야 할 작업을 정의하며, 민첩한 팀이 기대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영진들은 자신을 Agile 조직이라고 주장하는 뻔뻔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부들은 권력을 포기할 준비가 되어 있을까요?
민첩한 팀에 힘을 실어줄 수 있을 때까지는 고객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상상의 나라에 불과합니다.
가치 중심적이 되려면 민첩한 프레임워크로 작업하는 것 이상의 것이 필요합니다. 어떤 민첩한 프레임워크를 선택하든 의사 결정 능력을 갖추지 않고서는 진정한 가치를 제공할 수 없는 팀은 없습니다.
에자일 프레임워크는 설계상 불완전합니다. 예를 들어 *Scrum은 제품 관리를 다루지 않지만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에자일 프레임워크입니다. 그것이 많은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입니다. 기업들은 종종 Scrum을 오해하고 실행 프레임워크로만 사용하려고 합니다. 불행하게도, 견고한 제품 관리 기술이 없다면, 어떤 Scrum 팀도 최대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scrum : 작은 개발팀, 짧은 개발 주기, 팀의 집중력과 생산성을 유지시켜 점진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산출하는 대표적인 애자일 방법론
Maarten Dalmijn 은 완벽한 Srcum 구현이 가치를 보장하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저는 그와 함께 있습니다.
Scrum은 가치를 전달하는 방법에 대한 중요한 측면을 다루지 않습니다. 마르텐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Scrum은 다음 질문 중 하나에 대한 답변을 제공합니까?
- 설득력 있는 제품 비전을 만드는 방법
- 효과적인 제품 전략을 어떻게 수립합니까?
- 당신의 제품은 무엇입니까?
- 당신의 고객은 누구입니까?
- 가치는 고객과 비즈니스에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 제품 백로그를 어떻게 정리하여 최대의 가치를 제공합니까?
- 지금 하고 있는 일이 가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요?
- 귀사에서 제공한 제품이 실제로 가치가 있는지 어떻게 검증하십니까?
NO. 스크럼은 이러한 질문에 대해 0개의 답을 제공합니다.
이것이 제가 제품 선언서를 갈망하는 이유입니다. 조직은 가치를 제공하는 방법을 이해할 때까지 실패할 것입니다. 중요한 것에 집중해야 할 때입니다.
제 제품 선언 초안을 공유하겠습니다.
📃 제품 매니페스토 가치
- 솔루션 구현에 대한 문제 해결
- 형상 정의보다 결과 지향
- 의견을 따르는 대신 가설 검증
- 최종 사용자의 요구를 가정하는 대신 최종 사용자에게 공감
" 📃 제품 매니페스토 원칙 "
1. 가치를 창출하는 것은 성공의 궁극적인 척도입니다.
2. 가치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무엇을 의미하지 않는지에 대한 명확성을 확립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3. 문제를 이해할 때까지 솔루션 평가를 시작하지 마십시오.
4. 한 번에 한 가지 우선 순위를 정하고 그것으로부터 당신을 산만하게 하는 어떤 것이든 거절하세요.
5. 가정을 검증하는 빠른 방법을 찾아 학습을 수용합니다.
6. 리더십은 제품 팀이 올바른 일을 할 수 있도록 신뢰합니다. 따라서 제품 팀은 의사 결정을 내릴 권한이 있습니다.
7. 제품에 쓸데없는 기능을 유지하지 말고, 가치를 더하지 않는 기능을 제거하세요.
8. 밀린 일들에 대한 마감일을 정하고, 배운 것에 계속 적응하세요. 만기일에 도달하면 항목을 제거합니다.
9. 이해당사자들을 기쁘게 하려고 애쓰지 말고 이해당사자들과의 연계를 위해 노력하세요.
10. 필요한 것과 니즈를 구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11. 최종 사용자는 이해 관계자의 의견보다 중요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12. 무엇이 성공으로 이어지는지 정의하고 매일 그것을 측정하는 방법을 만드십시오.
이 선언문을 더 선명하게 만들기 위해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당신은 여기서 무엇을 적응하고 왜 적응합니까?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공유해주시고, 디지털 제품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해주세요.
💡 마지막 생각
여러 해 동안 저는 조직에서 민첩한 프레임워크를 구현할 수 있는 더 나은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저는 Scrum 팀이 공장이 되는 것을 경험하는 것에 지쳤습니다. 현재로서는 민첩한 프레임워크를 구현하는 것보다 지금의 과제가 더 광범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과제는 조직의 사고방식을 바꾸는 것입니다.
다음은 민첩성으로 성공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변화입니다.
1. 계획을 강조하지 마세요.더 빨리 배울 수 있는 대안을 찾는 데 집중합니다.
2. 실패를 성공을 위한 필수 단계로 간주합니다. 실패가 없다는 것은 회사가 안전하게 놀고 있으며 혁신의 기회를 놓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국 경쟁은 이런 기업들을 집어삼킬 것입니다.
3. 기능을 끝으로 취급하지 마십시오. 결과와 출력의 차이를 이해합니다.
겸손하게 받아들이는 것은 모든 해답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고객은 직원들이 먼저 회사를 사랑하기 전에는 결코 회사를 사랑하지 않을 것입니다.
— Simon Sinek
👩💻 마마디의 요약 정리
이 글의 중점은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애자일의 방법론 중 하나인 *Scrum은 고객에게 가치를 줄 수 있는 방법론이 아니지만, 전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scrum : 작은 개발팀, 짧은 개발 주기, 팀의 집중력과 생산성을 유지시켜 점진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산출하는 대표적인 애자일 방법론
고객의 가치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솔루션 계획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솔루션을 해결하는 데 집중해야합니다.
경영진들은 일정이나 기간 민첩함도 중요하지만 고객의 가치가 잘 적용됐는지가 더욱 집중 해야합니다.
Agile manifesto is long gone! We need a product manifesto!
Building working software is no longer a problem; delivering value is the challenge.
bootcamp.uxdesign.cc
🙏
해외 기사 아티클은 마마디가 " 디자인 공부 + 영어 공부 "를 위해 파파고의 도움을 얻어 번역하고 읽어보고 문맥에 맞게 재해석하고 있어요.
어색하고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최선을 다해 이해하기 쉽도록 해석하고 있어요.
함께 해외의 다양한 디자인 사례들을 읽고 보며 시야를 넓혀봐요 💪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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