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 신호: Salesforce 프로젝트가 UX 재앙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Salesforce 프로젝트에서 사용자 경험 디자인이 종종 무시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UX가 위험에 처해 있는지 측정하기 위한 "위험 신호" 또는 "질문"이란 무엇입니까?
사용자 경험을 무시하는 위험과 결과는 무엇입니까?
몇 년 전에 저는 일부 대규모 Salesforce 프로젝트가 강력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지 못하는 이유를 조사하라는 요청을 받았으며, 그 결과 사용자 채택률이 낮아지고 이 강력한 플랫폼에서 예상되는 비즈니스 이점을 실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권장 사항을 제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나는 실패하거나 성공한 다양한 프로젝트의 팀을 인터뷰하여 무엇이 잘못되었고 무엇이 잘되었는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가 좋지 않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초기 지표에 대한 제 생각을 공유하기 위해 이 짧은 기사를 작성했습니다.
아래 정보는 비즈니스 후원자 및 이해 관계자, Salesforce 실무자 및 UX 디자이너가 조기에 올바른 질문을 하여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시간을 갖도록 돕기 위한 것입니다. Salesforce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부터 사용자 중심 방법론을 채택하는 방법에 대한 권장 사항을 별도의 기사에서 공유하겠습니다.
< Salesforce 프로젝트에서 경험 디자인이 종종 무시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1. 경험 디자인이 제품이 어떻게 수행되고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지에 대한 기초적인 핵심 분야라는 리더십 수준에서의 이해 또는 교육 부족.
2. Salesforce가 대부분의 경우 그렇지 않은 뛰어난 UX를 "즉시" 제공할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3. 프로젝트의 모든 단계에서 사용자 중심성을 구축하는 학제 간 프레임워크가 부족합니다.
4. UX 디자인을 생략하면 프로젝트 비용이 낮아지고 타임라인이 단축될 수 있다는 환상이 결국 역효과를 낳는다.
5. 제품 구상 및 구축 방식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저비용 주니어 디자이너를 프로젝트에 배치하여 UX 상자를 확인합니다.
< UX가 위험에 처해 있는지 측정하기 위한 "위험 신호" 또는 "질문"은 무엇입니까? >
Salesforce 프로젝트는 기본적인 플랫폼 재편성부터 조직 운영 방식을 재창조하기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에 생명을 불어넣는 수백만 달러의 종합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와 규모로 제공됩니다. 디자이너로서 저는 프로젝트의 규모에 관계없이 사용자 경험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즉, 프로젝트와 예산의 규모가 클수록 사용자에게 얼마나 잘 수행되고 비즈니스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집니다. 그 대가로 더 큰 규모의 프로젝트에서 UX에 더 많은 관심과 예산이 투입됩니다. 중소 규모 프로젝트는 UX 전문 지식에 대한 예산이 충분하지 않거나 전혀 없기 때문에 UX 실패에 더 많이 노출됩니다.
"내 Salesforce 프로젝트가 열악한 사용자 경험으로 향하고 있는 위험 신호는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두 번 이상 받았습니다. 이 질문은 일반적으로 UX 전문가가 아닌 이해 관계자에게서 나오며 UX 디자인을 고려해야 하는지 여부와 그 정도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이 레거시에서 마이그레이션되는 "리프트 앤 시프트" 유형 프로젝트에서 특히 혼란스럽습니다. 플랫폼을 Salesforce에. 잘못된 주장은 우리가 단순히 한 플랫폼에서 다른 플랫폼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UX에 투자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비 UX 전문가가 UX에 대한 예산을 책정해야 하는 이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다음 자체 평가 프레임워크를 작성했습니다.
1. 사용자 유형이 누구인지 명확하고 새 애플리케이션이 사용자의 요구를 정확히 충족할 수 있는지 확인했습니까? — 그렇지 않은 경우 데이터 아키텍처를 정의하기 전에 하던 일을 멈추고 UX 디자이너를 온보딩하고 경험 아키텍처를 공동으로 정의하십시오.
2. 플랫폼을 다시 구성하는 기존 응용 프로그램보다 새 Salesforce 응용 프로그램에서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기대하십니까? — 그렇다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정의하고 검증해야 합니다.
3. 새 애플리케이션에 새로운 사용자 유형이나 페르소나를 추가하고 있습니까? — 그렇다면 새로운 사용자 유형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정의하고 검증해야 합니다.
4. 애플리케이션에 새로운 비즈니스 워크플로를 도입하고 있습니까? — 만약 그렇다면, 높은 채택률과 낮은 실패 위험을 보장하기 위해 각각의 새로운 워크플로는 엔드 투 엔드로 설계되고 사용자와 함께 검증되어야 합니다.
5. 데이터 설계자가 데이터 전략 및 아키텍처를 정의하기 전에 높은 수준의 경험을 정의하기 위해 UX 디자이너와 협력했습니까? — 그렇지 않은 경우 데이터 아키텍처에서 어떤 사용자 유형이 어떤 데이터를 어디서, 언제, 어떤 컨텍스트에서 소비해야 하는지를 고려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사용자 경험을 소홀히 하면 어떤 위험이 있습니까? >
비용 통제를 목표로 UX 디자인을 생략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가능한 결과는 제품이 수행하는 방법과 작업과 목표를 달성하거나 예상되는 가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사용자의 능력 사이에 내장된 불일치가 있는 제품입니다. 팀이 프로젝트 완료 후 사용자 경험을 구제하도록 요청했기 때문에 전체 프로젝트 비용(직접 및 간접)이 더 높아진 경우를 관찰했습니다. 아직 깨닫지 못했다면 — UX를 미리 계획하는 것보다 훨씬 더 비용이 많이 들고 고통스럽습니다.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조사하고 제품 출시를 지연함으로써 금전적 손실과 관계 손상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요약하자면 잠재적 위험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낮은 채택률 - 사용자가 제품을 예상대로 사용할 수 없거나 사용할 의향이 없습니다.
• 낮은 ROI — 낮은 채택률과 낮은 생산성으로 인해 예상되는 비즈니스 이점이 실현되지 않습니다.
• 시간 손실 및 계획되지 않은 비용 — UI/UX를 소급하여 수정하는 것은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 평판 손상 - 입증된 무능력으로 인한 고객 실망.
• 낮은 채택의 원인에 대한 혼란 - 잘못된 사용 사례, 차선의 사용자 경험 또는 둘 다 사용자 요구에 대한 조사가 사전에 생략되었기 때문입니다.
위의 요점은 모든 Salesforce 프로젝트에 적절한 양의 UX 전문 지식을 구축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줍니다. 어떤 이유로 인해 충분한 UX 전문 지식을 설명할 수 없는 경우 개발을 시작하기 전에 클라이언트에게 투명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고객이 기대와 비즈니스 목표에 미치지 못하는 완제품에 반응하기보다 위험을 평가하고 이에 동의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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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기사는 개인적이며 반드시 IBM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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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tcamp.uxdesign.cc
출처 : medi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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